엔케이맥스 기업 및 주식 정보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면역세포 치료제 사업을 하고 있는 바이오 기업인 '엔케이맥스'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사업현황과 최근 주가 흐름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엔케이맥스 로고
    엔케이맥스

     

    엔케이맥스 사업정보 및 매출액, 영업이익 현황

    사업정보

    엔케이맥스의 주요 사업 분야는 아래와 같이 크게 4가지로 분류됩니다.

    1. 면역세포 체료제 사업
    2. 면역진단키드 사업
    3. 건강기능식품 판매 사업
    4. 바이오 연구용 시약 사업

     

    면역세포치료제 사업

    면역세포 중 하는 NK세포를 활용하여 면역세포치료제로 개발 가능한 면역세포치료제 플랫폼 기술 SuperNK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면역진단키트 사업

    세계 최초로 전혈에서의 NK세포 활성도를 측정할 수 있는 면역력 측정 키트를 개발했으며, 2012년 식품의약 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2등급으로 품목허가를 받았습니다.

     

    건강기능식품 판매 사업

    NK세포의 활성도를 향상시키고 면역력을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엔케이맥스에이치앤디(지분율 100%의 자회사)를 통해 출시하였습니다.

     

    바이오 연구용 시약 사업

    2002년 설립 이래 현재까지 자체 기술력으로 생산한 5,000여 종의 재조합 단백질과 단클론 항체를 전 세계 38개국 400여 개 업체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매출액 및 영업이익 현황

    엔케이맥스의 반기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매출은 59억 원입니다.

     

    엔케이맥스 주요 모멘텀

    엔케이맥스의 최근 주요 모멘텀은 ‘NK세포치료제’ 상업화와 관련된 것입니다.

     

    세계 최초 ‘NK세포치료제’ 상업화 청사진 제시

    엔케이맥스의 미국 자회사 엔케이젠바이오텍이 작년 8월부터 불응성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1상임상시험의 중간 데이터가 공개되어 임상 결과 발표 시점 기준 13 거래일만에 주가가 79.4% 뛰었습니다.

    엔케이맥스가 공개한 우선 분석 결과에 따르면 기존 약물로 치료가 불가능한 수준의 말기 육종암 환자 13명에게 자가 세포치료제 ‘SNK01’과 면역관문억제제 ‘바벤시오’ 도는, ‘키트루다’를 병용 투여한 결과 8명이 치료 화고를 나타냈습니다.

    엔케이맥스 관계자는 ‘SNK01이 세계 최초의 NK세포치료제로 상업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전한 바 있습니다.

     

    SNK01이란?

    SNK01은 엔케이맥스의 자연살해(NK) 세포 치료제입니다.

    기존 치료제가 들지 않는 고형암 환자를 위한 세포치료제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SNK01은 환자 몸속의 암세포가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여러 차례 투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CAR-T처럼 환자에 따라 맞춤형으로 생산하기 때문에 치료비용이 비쌉니다.

    SNK01을 활용해 기존 항암제로 치료를 못하는 고형암 환자, 재발 가능성이 큰 암환자를 타깃으로 글로벌 제약사와 공동개발 논의를 거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엔케이맥스 차트 분석

    엔케이맥스 차트 분석입니다.

    엔케이맥스 주가 차트
    엔케이맥스 일봉 차트

    지난 8월 30일 엔케이맥스는 미국에서 진행중인 불응성 고형암 임상 중간 결과를 공개하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날을 기점으로 연일 주가가 상승하였으며, 9월 10일에는 8월 27일 종가 12,5000원 대비 2.4배 오른 30,100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단기간 급등으로 인한 차익실현 및 조정으로 지난 9월 15일에는 약 21% 하락하는 등 큰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엔케이맥스 주식 종목 분석 결론

    불응성 고형암 임상 중간 결과를 공개하며 한 달 만에 주가가 100% 이상 오른 엔케이맥스는 ‘SITC(미국면역암학회)’에 제출한 폐암 임상결과 초록이 채택되며 11월에 공개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학회에서 슈퍼NK(SNK01)+키트루다(성분명 : 펨블로리주맙) 병용요법으로 진행한 비소세포폐암 1/2a상 임상 결과를 발표하게 됩니다.

    최근 단기 급등으로 인한 조정 기간은 필요한 구간이라고 보이며, 앞으로 신고점을 다시 경신할 반등 요소도 여전히 존재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 추천이 아니며, 투자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D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