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주전자재료 기업 및 주식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기차에 들어가는 2차 전지 리튬이온 배터리 소재주로 주목받고 있는 대주전자재료에 대한 분석입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정보와 최근 주가 흐름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대주전자재료 로고
    대주전자재료

     

    대주전자재료 사업 내용 및 매출, 영업이익 현황

    사업 정보

    대주전자재료는 전자산업의 기반이 되는 전자부품소재 사업을 지난 40여 년 간 지속해오면서, 오랜 기간의 개발 노하우와 시장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전자부품용 소재를 종합적으로 개발, 제조, 양산할 수 있는 전자재료 전문 기업입니다.

    대주전자재료에서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제품들은 디스크형 전자부품에 사용되는 액상 절연재료, 스마트폰, 노트북 등에 사용되는 칩형 전자제품에 들어가는 칩부품용 전극재료, LED용 형광체 및 태양전지용 전극재료, 그리고 2차 전지용 음극재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범위에 있어 제품군을 갖고 있습니다.

     

    매출 및 영업이익 현황

    대주전자재료의 반기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전자재료 제품(전도성 페이스트, 태양전지 전극재료, 고분자 재료, 형광체 재료, 나노 재료 및 기타), 상품(원자료)의 매출이 총 733억원 이었습니다.

     

    대주전자재료 주요 모멘텀

    대주전자재료의 최근 모멘텀은 폭스바겐 전기 스포츠카에 배터리에 탑재되는 음극재 소재와 관련된 것입니다.

     

     

    세계최초 폭스바겐 

    대주전자재료의 실리콘계 음극재는 2019년 세계 최초로 폭스바겐그룹 전기 스포츠카인 '포르쉐 타이칸'에 배터리가 탑재된 바 있습니다.

    언론에 따르면 현재 실리콘 음극재를 양산하는 글로벌 대표 업체로 한국의 대주전자재료와 일본의 신에츠가 언급되었습니다.

    '실리콘 음극재'는 기존 흑연계 음극재에 비해 g당 용량이 4배 이상 높습니다.

    실리콘 음극재를 사용한 배터리의 경우 급속 충전 설계가 쉽고 에너지 밀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전기차 주행거리를 크게 늘릴 수 있습니다.

     

    장영실상 - '리튬이차전지용 실리콘산화물 음극재'

    리튬이온 2차 전지용 실리콘 산화물 음극재를 개발한 대주전자재료가 2021년 21주 차 iR5 장영실상을 수상했습니다.

    대주전자재료가 개발한 실리콘산화물 음극재는 전기차뿐 아니라 모바일 기기, 노트북, 드론 등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대주전자재료는 세계 최초로 실리콘산화물 음극재를 전기차용 파우치 셀에 적용한 바 있습니다.

     

    대주전자재료 차트 분석

    최근 대주전자재료의 차트 흐름 분석입니다.

    대주전자재료 주가 차트
    대주전자재료 일봉 차트

     

     

    최근 주식시장에서 2차 전지 소재 관련주가 강세인 가운데 대주전자재료가 대장주로 부각되며 지난 9월 3일부터 나을한에 48% 까지 상승하였습니다.

    이후 횡보를 하던 주가는 9월 24일에 21.87% 급등하여 마감하며 다시한번 상승하는 흐름을 보여줬습니다.

    단기간에 100% 가까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추격매수 하기에는 부담이 될 수 있는 모습이지만, 2차 전지 소재의 경우 실적도 같이 동반될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조정이 온다면, 모아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주전자재료 주식 종목 분석 결론

    최근 주식시장에서는 정치 테마주 외 강세 업종을 찾을수 없었지만, 그중에서는 2차 전지 관련주들은 꾸준한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특히, 대주전자재료의 경우 9월 3일 장대양봉과 함께 신고가를 경신하며 그간의 매물대롤 단번에 소화하였습니다.

    이후 추가적인 상승세를 보이며 새로운 국면에 들어선 것으로 보여집니다.

    전기차에 들어가는 2차 전지의 소재 중 실리콘 음극재 시장은 이제 본격적인 개화 시점에 들어섰습니다.

    내년부터 실리콘 음극재 시장 수요가 크게 늘 것으로 전망되며, 대주전자재료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 역시 상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 추천이 아니며, 투자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D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