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기업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참치 통조림으로 유명한 동원F&B 의 주식 종목 분석입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정보와 최근 주가 흐름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동원에프앤비 로고
    동원F&B

     

    동원F&B 사업 내용 및 매출, 영업이익 현황

    사업 정보

    동원F&B는 한국채택 국제 회계기준 적용 대상 기업으로 일반식품부문, 조미 유통부문, 사료 부문, 온라인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11개의 종속 회사가 있습니다.

    구분 해당 법인
    일반식팜부문 (주)동원에프앤비, DW Global Inc., DONGWON JAPAN CO.,LTD.
    동원식품(상해)유한공사, (주)동원에프앤비 개성, Dongwon F&B Vietnam Co.,Ltd.
    조미유통부문 (주)동원훔푸드, 위해삼조식품유한공사
    사료부문 동원팜스 주식회사
    온라인사업부문 동원디어푸드(주)
    기타부문 동원씨앤에스(주)

     

    매출 및 영업이익 현황

    동원F&B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 209억 300만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26.48%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8,100억 400만원으로 6.98%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52억 3,800만 원으로 86.54% 증가했습니다.

     

    동원F&B 주요 모멘텀

    동원F&B의 주요 모멘텀은 통조림 식품의 시장 확대 및 축산물 가공 전문기업의 인수와 관련된 것입니다.

     

    '리챔' 일본서 인기, 3개월 새 40만 캔 판매

    동원F&B는 지난 5월부터 일본 전역에 위치한 대형마트에서 리챔을 판매하기 시작해 7월까지 3개월 만에 누적 40만여 캔을 판매했다고 전했습니다.

    가장 판매량이 높았던 매장은 3일 만에 4,500여캔이 판매돼 물량 수급에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동원F&B는 올해 말까지 100만 캔을 판매해 현지 판매액을 40억 원 규모까지 확장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내년에는 판매량을 250만 캔 까지 끌어올려 판매액 100억 원을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축산물 가공 전문기업 '세중' 인수

    동원F&B가 지난 7월 B2C(소비자 대상) 축산물 가공 전문기업 '세중'을 인수하고 축산물 부문 경쟁력 강화에 나섰습니다.

    세중의 총 인수금액은 주식과 전환사채를 포함해 약 411억 원입니다.

    동원F&B 관계자는 '구매부터 가공까지 직접 관리해 더욱 신선하고 안전한 품질의 축산물을 B2B와 B2C 시장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할 것' 이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식품 단백질원 공급 사업을 통해 국민 식문화에 기여하는 종합 식품 기업으로서 건강한 가치를 제공할 것' 이라고 전했습니다.

     

    동원F&B 차트 분석

    동원F&B 최근 차트 흐름 분석입니다.

    동원에프앤비
    동원F&B 일봉 차트

    동원F&B의 역대 차트를 보면 대부분 큰 상승세가 나타났던 구간은 매출 호재 관련 공시가 나왔을 때입니다.

    그러나, 지난 8월 4일 2분기 영업이익 상승 공시에도 불구하고 약 1% 상승에 그쳤습니다.

    가장 큰 상승을 보였던 8월 27일의 경우, 동원F&B의 국내 최초 '레이저 컷팅 필름' 도입 이슈가 있었지만, 이보다는 식품 관련주 전번이 상승세를 보였던 것이 요인으로 판단됩니다.

    최근 주가는 시장 영향으로 하락 후 약간의 반등 이후 기간조정을 보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21만 원 ~ 23만 원 사이에 매물대가 있으며, 중장기 이동평균선이 저항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당분간 상승으로 흐름을 돌리기 위해서는 강력한 호재가 있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동원F&B 주식 종목 분석 결론

    동원F&B의 PER은 8.66배이며, 동종업종 PER인 14.67배에 비해 저평가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자체 PER을 본다면, 낮다고 보긴 어렵지만, 주식시장 특성상 동종 업종의 PER과 비교를 할 때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주가 수준에서는 급등을 할 만한 뚜렷한 호재 요인은 보이지 않으나, 신메뉴 및 신제품 출시와 관련된 이슈가 있을 때마다 상승흐름을 보여온 만큼 앞으로 상승 기회는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 추천이 아니며, 투자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D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