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기업 및 주식 정보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게임 '미르4'로 유명한 위메이드에 대하여 분석하였습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사업 내용과 최근 모멘텀, 주가 흐름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위메이드 로고
    위메이드

     

    위메이드 사업정보 및 매출액, 영업이익 현황

    사업정보

    위메이드의 주된 사업은 PC 온라인/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유통 판매 사업, 지식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 rights) 활용 사업 및 블록체인 사업입니다.

    창립 초기 정통 MMORPG 위주의 PC 온라인 게임 '미르의 전설2'. '미르의 전설3' 를 시작으로 '창천', '이카루스' 등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사업을 영위했습니다.

    모바일 게임 중 '윈드러너'는 국내 최단 기간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습니다.

    2016년부터는 모바일 게임 개발 전문 종속회사 (주)위메이드넥스트, (주)위메이드엠(구 (주)위메이드열혈전기에이치디), (주)위메이드플러스)를 설립하여 게임 개발력 및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매출 및 영업이익 현황

    위메이드는 올해 상반기 매출 1,45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상반기 매출인 559억원에서 약 2.6배 늘었습니다.

    2020년 상반기에는 영업손실을 기록했지만,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 544억 원을 기록하며 수익성도 개선되었습니다.

    모바일 게임 '미르4'는 올해 2분기까지 누적 매출 약 1,00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위메이드 주요 모멘텀

    위메이드의 최근 주요 모멘텀은 '미르4'의 흥행과 관련된 것입니다.

    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흥행!

    미르4는 지난 9월 26일 글로벌 출시 이후 서버를 늘려 현재 약 100개 넘게 운영 중이며, PC게임 플랫폼 '스팀' 동시 접속자도 최대 약 4만 명을 넘겼습니다.

    특히, 스팀 순위에서는 종합 실시간 순위 15위, MMORPG부분 순위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의 대형 야심작 미르4는 '플레이 투 언(Play to Earn)' 게임입니다.

    플레이 투 언 게임은 말 그대로 돈을 벌 수 있는 게임을 칭합니다.

    게임 내 애완 캐릭터(펫)를 교배/거래해 암호화폐로 바꿀 수 있는 '엑시인피니티(Axie Infinity)'가 필리핀 등 동남아에서 인기를 끈 바 있습니다.

    미르4 게이머는 게임에서 흑철을 채광해 유틸리티 코인인 '드레이코'로 바꿀 수 있고, '드레이코'를 '위믹스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위믹스 토큰'과 클레이와의 스왑 기능도 추가하며 게임을 하면서 실제 재화 획득이 가능해졌습니다.

     

    위메이드 차트 분석

    위메이드 최근 차트 흐름 분석입니다.

    위메이드 주가 차트
    위메이드 일봉 차트

    최근 미르4의 흥행과 무상증자 소식으로 위메이드 주가가 급등하였습니다.

    현재는 단기 급상승에 따른  조정을 받는 구간이었지만, 20선을 지지하며 다시 한번 상승을 하는 모습입니다.

    급등에 따른 피로감은 있지만, 미르4의 순위와 서버 확장, 유저 수를 모니터링하며 수익을 조금 더 끌고 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메이드 주식 종목 분석 결론

    출시 한달을 맞은 위메이드의 '미르4' 글로벌 버전이 해외 시장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미르4는 작년 11월 국내 선 출시되어 올해 2분기까지 누적 매출액 1,000억 원을 넘긴 위메이드의 대표 흥행작입니다.

    글로벌 버전의 경우 가상화폐 코인 획득 및 환급성을 더해 출시 전부터 시장의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현재 모바일 MMORPG '미르4' 글로벌 버전의 서버 100개를 돌파하였으며 실적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기대감이 현재 주가에 어느정도 반영되었다고 판단되나, 실적 발표 시 기대치보다 더 높은 매출이 발생한다면,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되며 신고가를 넘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 추천이 아니며, 투자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D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