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1인 멀티미디어 플랫폼 점유율 1위 기업인 '아프리카TV' 에 대한 주가 전망 분석입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사업 내용과 최근 주가 흐름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아프리카TV 로고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사업정보 및 매출액, 영업이익 현황

    사업정보

    아프리카TV의 대표 서비스인 ‘AfreecaTV’는 1인 멀티미디어 플랫폼으로 누구나 모든 주제로 다른 사람과 자유로이 소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매출 구성은 크게 세 가지로 구분됩니다.

    • 플랫폼 매출(기부경제선물, 기능성 아이템)
    • 광고 매출(플랫폼 광고, 콘텐츠형 광고)
    • 멀티 플랫폼(오픈 스튜디오) 및 기타 매출

    전체 매출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플랫폼 매출은 BJ(Broadcasting Jockey)에게 선물할 수 있는 별풍선과 구독으로 구성된 기부 경제 선물, 광고 스킵 및 본방 입장 등 유저의 시청 경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퀵뷰, 퀵뷰 플러스 등의 기능성 아이템입니다.

    두 번째로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하는 광고는 전통적 디스플레이 광고 형식의 플랫폼 광고와 라이브 스트리밍 특성을 활용하여 콘텐츠 자체를 광고하는 콘텐츠형 광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출 및 영업이익 현황

    아프리카TV의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650억원, 21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4.1%, 96.7% 증가했습니다

     

    아프리카TV 최근 주요 모멘텀

    아프리카TV의 주요 모멘텀은 최근 광고 송출 관련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하는 것입니다.

     

    별풍선 매출에 광고 얹은 아프리카TV, 사상 최고 실적

    아프리카TV는 지난 3월 자체 광고 판매 플랫폼인 ‘아프리카TV 애즈 매니저(AAM)’를 출시했습니다.

    광고주들은 AAM을 통해 BJ나 카테고리를 직접 선택해 맞춤형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정찬용 아프리카TV 대표는 ‘AAM 도입 이후 광고 단가가 몇 배 올랐다. 올해 광고 매출은 전년 대비 50% 이상 증가할 것으로 본다.’ 고 밝혔습니다.

     

    아프리카TV, 프리콩, 티몬 MOU 체결

    티몬이 1인 방송 플랫폼인 아프리카TV와 그 자회사인 프리콩과 손잡고 오리지널 콘텐츠 개발 및 미디어 커머스의 경쟁력 확장을 위해 협력하기로 MOU를 체결했습니다.

    3사는 티몬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및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 아프리카TV의 라이브 스트리밍 전문성, 프리콩의 콘텐츠 제작 역량을 한데 모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티몬과 프리콩이 공동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가 아프리카TV 라이브와 티몬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됩니다.

    유명BJ, 쇼호스트, 연예인 등이 출연해 커머스에 도전하는 예능 프로그램이자 상품 판매가 동시에 진행되는 차별화된 미디어 커머스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아프리카TV 차트 분석

    아프리카TV 주가 흐름 분석입니다.

    아프리카TV 주가 차트
    아프리카TV 일봉 차트

    아프리카TV는 올해 초 주가 60,000원 대비 약 195% 오른 171,300원을 기록하며 조정조차 없는 우상향을 보여줬습니다.

    1분기에 부진했던 플랫폼 서비스 매출이 2분기에 접어들어 장상 추세를 회복하였으며, 3분기 역시 광고 매출 증가가 기대되며 상승세는 지속되었습니다.

    최근 주식 시장의 조정으로 아프리카TV 역시 가격 조정을 보이고 있으나, 시장의 조정이 어느정도 마무리 되면, 다시한번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프리카TV 주가 전망 결론

    아프리카TV의 별풍선 매출 외 광고 매출이 빛을 발하는 등 기업가치가 새롭게 평가 받으며 올해 초 대비 최고 280%가 상승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아프리카TV의 3분기 영업이익이 전 분기 대비 4% 이상 증가한 225억 원을 기록할 것이라 전망하며 목표 주가를 19만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그러나, 동종 업종. PER 7.15배 대비 아프리카TV의 PER은 30.59배이기 때문에 다소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증권가에서 아프리카TV의 목표 주가를 일제히 상향 조정하고 있다는 점과 별풍선 수입이 전부일 것이라고 생각되었던 과거와 달리 라이브 커머스 사업이 본격화되며 매출 상승이 기대되는 점을 볼 때 장기적인 우상향 역시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 추천이 아니며, 투자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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