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기업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레깅스 브랜드 '제시믹스'로 유명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에 대해 분석했습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정보와 주가 현황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사업 내용 및 매출, 영업이익 현황

    사업 내용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온라인에 최적화된 브랜드 연구개발(R&D)과 소셜 네트워크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노하우를 보유한 ‘제조 기술 기반 D2C(Direct to customer)’ 기업입니다.

    ‘일상 속 제품들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Brand X’ 라는 기업 모토를 가지고 패션, 생활용품, 소형가전, 건강기능식품 등 서로 다른 영역에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체 매출의 80%에 육박하는 ‘젝시믹스’의 비중을 낮추면서 보유 브랜드 및 자회사의 경쟁력을 키우고, 헬스케어 및 뷰티 등 신사업 분야로 영역을 확장했습니다.

    올 상반기에는 요가, 헬스, 필라테스, 크로스핏 등의 온라인 클래스 및 VOD 서비스를 지원하며, 헬스케어와 관련한 사물인터넷(IoT) 제품과 식단도 함께 판매하는 모바일 피트니스 플랫폼인 ‘국민 피티’를 공개했습니다.



    매출 및 영업이익 현황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3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2% 감소했습니다.

    매출액은 478억원으로 36%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7억 원으로 48.2% 감소했습니다.

    영업이익은 3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3% 증가했습니다.


    주요 제품 및 서비스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 제시믹스, 뉴브렌드(믹스투믹스, 휘아, 마르시오디에고)
    • 종속회사 : 쓰리케어코리아, 이루다마케팅, BrandX Coperation Japan, 닥터셀팜, 젤라또랩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모멘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주요 모멘텀은 아래와 같습니다.

     

    젤네일 브랜드 ‘젤라또팩토리’ 인수

     

    지난해 11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젤네일 브랜드인 ‘젤라또랩’을 인수했습니다.

    젤라또랩은 티몬의 사내 벤처로 출발해, 2017년 11월에 분사한 기업으로 네일 트렌드 정보를 수집해 디자인한 제품을 판매하는 ‘젤라또팩토리’ 외에도 전국 1만 1,000여개의 네일숍과 제휴한 네일아트 검색 플랫폼 ‘젤라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젝시믹스, 매출 1,000억 돌파, 애슬레저 브랜드 1위

     

    젝시믹스의 가파른 성장은 자사몰 중심의 소비자 직접 판매(D2C) 유통망을 구축해 가격 경쟁력을 높인 점이 주효했습니다.

    지난해에는 중국, 미국 해외 총판과 155억 원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며 해외시장 개척에 나섰습니다.

    꾸준한 R&D를 통해 프리미엄 레깅스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특히 평균단가가 높은 프리미엄 레깅스 매출이 늘고 있기 때문에, 영업이익 개선에도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이와 함께 작년에 인수한 젤라또랩의 상장을 위한 사업도 본격화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차트분석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차트분석입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주가 차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일봉 차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지난 7월 자사 주식 처분 결정을 내리며 장중 최대 22.3% 오르며 상승세를 이어간 후로 횡보를 보였습니다

    지난달 17일 무상증자 소식에 장중 최대 17.22% 오르며 신고가인 11,819원을 경신했습니다.

    이후 30일 권리락이 발생하며 장중 최대 4.8%까지 하락했지만, 9월 2일 직전 고점을 돌파하며 장중 12,000원 신고가를 또다시 경신 한 뒤, 윗꼬리를 달며 5.63%로 마감하였습니다.

    11,000원 선을 지지해준다면, 앞으로 한번 더 상승을 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종목 분석 결론


    패션 관련주가 하락세를 보이는 가운데, 8월 24일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젝시믹스와 삼성전자 ‘갤럭시Z 플립3’ 의 브랜드 콜라보 액세서리 기획전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갤럭시Z 플립3의 흥행 수혜를 받으며 3 거래일 동안 약 17%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9월 1일 전날 무상증자로 인한 권리락의 영향으로 주가가 약세를 보이며 약보합으로 장을 마쳤습니다.

    신고가 이후 조정을 보이고 있지만, 향후 레깅스 시장의 점진적 확대와 젤네일 관련 사업의 행보에도 관심을 가져볼 만합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 추천이 아니며, 투자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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