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기업 및 주식 정보 정리

    오리온 초코파이로 유명한 제과기업인 오리온에 대한 주식 종목 분석입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정보와 최근 주가 흐름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오리온 로고
    오리온

     

    오리온 사업 내용 및 매출액, 영업이익 현황

    사업 정보

    오리온은 음료 및 식료품의 제조, 가공 및 판매 등 식품사업부문에 더욱 집중하기 위하여 존속회사인 (주)오리온홀딩스(구 오리온)에서 인적 분할되어 설립된 신설 법인입니다.

    오리온홀딩스(구 오리온)에서 출시한 초코파이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쌓아오고 있습니다.

    해외 시장 중 특히,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큰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초코파이 이후 다양한 신제품을 잇달아 히트시키며 현재 4개의 제품 생산법인을 바탕으로 여전히 중국시장 내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연간 1,000억원 매출이 넘는 다양한 파이, 스낵 제품이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도시 내의 기업형 유통채널뿐만 아니라 3,4급 도시 및 일반 슈퍼 채널로 소매점 판매 강화를 통해 지역 및 채널망을 확장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매출 및 영업이익 현황

    오리온의 8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2098억원으로 잠정 집계되었습니다.

    전기(7월) 대비 약 9.3%(179억원), 전년 동기(2020년 8월) 대비 약 4.2%(86억 원) 증가했습니다.

     

    오리온 주요 모멘텀

    오리온의 최근 주요 모멘텀은 백신 관련 기업의 지분 투자 소식과, 판매 제품의 가격인상과 관련된 것입니다.

     

     

    오리온홀딩스, 백신 전문기업 큐라티스에 50억 원 투자

    지난 10월 오리온홀딩스가 국신 백신 전문기업 '큐라티스'에 50억 원을 투자했습니다.

    큐라티스는 성인용 결핵 백신 상용화에 가장 앞서 있는 기업입니다.

    '스푸트니크 V'의 위탁 생산을 맡는 등 백신 생산기술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오리온홀딩스가 추진 중인 중국 시장 내 결핵 백신 상용화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내 중국 내 합작법인을 통해 큐라티스의 청소년 및 성인용 결핵 백신 기술을 도입하고 중국 내 임상과 인허가를 본격 추진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중국, 러시아 가격 인상으로 하반기 실적 개선 전망

    오리온은 초코파이와 포카칩 둥 국내에 공급하는 전 제품의 가격을 동결했습니다.

    하지만, 해외의 경우는 그렇지 않습니다.

    오리온 중국 법인은 이달부터 추코파이 등 파이 제품 4개 종의 가격이 6 ~ 10% 인상되었습니다.

    중국 법인의 가격 인상은 2010년 이후 11년 만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오는 10월 1일부터 파이 및 비스킷 등 전 품목의 가격을 평균 7% 인상할 예정입니다.

    증권가에서는 해외의 전 품목 인상으로 이익 개선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오리온 차트 분석

    오리온 차트 분석입니다.

    오리온 주가 차트
    오리온 일봉 차트

     

     

    지난 9월 14일 오리온이 상반기 호실적을 발표하며 이틀간 약 5.3%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추석 연휴로 인한 시장 전반의 하락세를 피해 가지 못하며, 현재도 가격 조정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금 가격대라면 60일 및 12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받으며 기술적 반등을 보일 자리이기도 합니다.

     

    오리온 주식 종목 분석 결론

    오리온은 8년째 국내 제품에 대한 판매 가격을 동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품의 반품률을 줄이고 포장비 등을 절감하며 제조업체 평균 영업이익률 3 ~ 5%를 훌쩍 넘는 약 17%에 육박하는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중국과 러시아에 수출되는 제품에 대한 판매가격도 인상하며 하반기 실적 개선 역시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연결회사인 오리온홀딩스가 큐라티스에 투자하여 백신 테마로 인한 수혜도 볼 수 있습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 추천이 아니며, 투자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D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